REVIEW/PURCHASE

릴 카세트 테이프 리뷰 (알루미늄 휠) [알리익스프레스]

걱정의 숲 2023. 10. 24. 20:34
728x90

Reel Cassette tape review (Aluminum Wheel) [Aliexpress]

지난번 포스팅에 파란색을 올렸으니 이번에는 빨간색을 주문해 보았다.

 

이왕 주문하는 거 지난번처럼 1달러짜리 말고 10배가 넘는 가격의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를 주문하였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

빨간색으로 된 알루미늄휠이다. 확실히 지난번의 플라스틱보다는 묵직하다.
휠에는 SONY가 적혀있으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으니 역시 정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번 카세트테이프에는 사진상과 다르게 테이프가 감겨있지 않았다.
사진상 감겨있는 테이프는 내가 직접 분해하여 지난번 분할한 maxell의 120분 카세트테이프의 나머지를 감아준 것이다.
 
 
 
 

구입내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 가격정보

지금 생각해 보니 더럽게 비싸다. 알루미늄휠을 구경하다가 눈이 휘둥그레져서 나도 모르게 주문해 버렸지만 13.99달러면 엄청 비싸게 준 것이잖아!!! 휠이 금속이니 뭐... ㅠㅠ 그런데 지금 다시 찾아보니 조금 더 저렴한 제품도 보인다... 제길...
10월 10일에 주문한 제품인데 오늘 10월 24일에 받았다. 14일간 배를 타고 서해를 횡단하고 왔나 보다.
 
 
 
 
 
 

함께 들어있던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

사실 다른 디자인도 많았다. aiwa가 적혀있거나 national 이 적혀있고 색깔도 여러 종류가 많았지만 지난번에 파란색을 구매했으니 이번에는 대비되는 빨간색으로 구매해 보았다. 이러다가 색색별로 모으는 게 아닌가 싶다.
 
확실히 알루미늄으로 된 휠은 퀄리티가 다르다.
가격이 있어서인지 나사 부분의 녹도 안 보이고 카세트테이프 케이스도 경질 케이스로 아주 품질 좋은 케이스가 함께 도착했다.. 그래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

녹도 없고 깨끗한 카세트를 보니 기분이 좋다.
분해를 해서 자기 테이프를 감으려고 휠을 만져봤는데 차갑다.
알루미늄이 확실하다. 단면은 빨간색으로 처리를 못했는지 얇은 알루미늄판을 미리 붉은색으로 처리 후 휠모양으로 컷팅했는지 휠의 단면에 알루미늄의 은색이 보인다. 나름 멋지다.
 
잘 생각해 보니 알루미늄은 아니더라도 플라스틱으로 된 휠은 나도 어쩌면 제작이 가능할 수 도 있겠다.
'한번 만들어볼까...?'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친다.
 
느낌 오는 날에 내가 언젠가 커스텀 휠을 만들어서 올릴 수도..
 
 
 
 
 

릴테이프가 돌아가는 모습을 감상해 보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알루미늄 휠 릴테이프

아이폰에서 영상의 각도를 살짝 돌리고 저장한 후 올리면 이상하게 수정 전의 틀어진 영상이 고대로 올라간다.
티스토리의 문제인가 아이폰의 문제인가. 티스토리는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
 
알루미늄으로 된 빨간색 휠이 돌아가는 모습에 빠져든다.
저작권 문제가 걸릴 것 같아서 이번에는 아예 소리를 줄이고 촬영했다. 
 
앗 자세히 보니 카세트 좌측에 플라스틱 부분에 테이프가 걸리지 않았다... 분해해서 다시 조립해 주어야겠다.
뭐지 몇 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해 놨었는데... 테이프가 저 부분에 걸려있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는 건가...?
 
사진이나 영상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금속의 반짝임이 있다.
너무 좋다! 플라스틱휠보다 훨씬 고급스러움이 있다.
한쪽은 다른 색으로 커스텀 하고 싶은 것은 나의 욕심인 건가...?
 
찾아보니 휠만 따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도 있다.
빨간색이 질리면 휠을 하나 더 주문해서 짝짝이 휠로 만들어줘야겠다! 무슨 색으로 할까?
 
나는 벌써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파란색 플라스틱 휠의 카세트테이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라!

[알리익스프레스] 릴 카세트 테이프 리뷰

[Aliexpress] Reel Cassette tape review 카세트 플레이어를 구입하니 할 일이 생겼다. 바로 녹음! 녹음을 해보기 위해 릴테이프를 구매했다.나는 얼마 전 120분짜리 mexell의 공테이프를 당근에서 저렴하게

worryrok.tistory.com

 

728x90